일상생활 TIP

무거운 가구 옮기는 방법 봄맞이 집 새단장을 해보자

오늘시스템 2022. 4. 28. 11:56

 

안녕하세요. 요즘은 집에서도 셀프로 인테리어 하시는 분들을 쉽게 볼 수 있는데요. 예전과 다르게 요즘시대에는 스스로 셀프로 무엇이든지 하는 것이 대세인지라 인테리어 할 때에도 다른 사람들에게 맡기지 않고 혼자하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셀프로 하다보면 직접 스스로 하기 때문에 뿌듯함과 비용절약의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난관에 부딪히는 부분은 바로 무거운 가구를 혼자서 옮기는 것 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무거운 가구 옮기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려볼까 합니다. 

 

 

 

큰 인테리어를 하는 것 말고도 잠깐의 가구배치를
하려면 무거운 가구를 옮겨야 할 때가 발생하는데요.

특히 혼자 사는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한번 가구 위치를 변경하려면 혼자서 하기에는 벅찰 수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리고 남자라고 할지라도 무거운 가구를 옮기는 요령이 없다면 무거운 가구를 옮기다가 허리에 부상을 당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요령없이 무거운 물건이나 가구를 옮길 때는 사소한 통증이 균형을 잃게해주어 큰 사고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먼저 가구를 옮기기 전에는 미리 가구의 배치를 머릿속으로만 구상하는 것이 아니라 자세히 그림이나 도면으로 그려놓고 치수도 재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옮기려는 곳에 가구가 알맞게 잘 들어가는지 그리고 다른 가구들과의 조합이 아주 괜찮은지 잘 생각해보아야 합니다. 그리고 더 나아가 인테리어프로그램 같은 것을 사용해서 자세하고 편하게 이용하는방법도 좋습니다. 

 

 

(1)서랍안의 정리

무거운 가구 옮기는 방법중에 첫번째는 바로 서랍 안에 있는 물건들을 빼내는 방법 입니다. 특히 서랍이나 수납장들을 옮길 때에는 미리 안쪽에 있는 물건을 정리해주는 것이 무게를 조금이라도 줄여줄 수 있는 방법이 됩니다. 잘못 옮기게 되면 서랍 안쪽의 있는 물건들이 쏟아질 위험도 있을 수 있기에 반드시 서랍안을 옮기기전에 정리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물건이 무겁지 않은 것들이라면 옮기기전에 반드시 테이프로 서랍이 나오지않게 막아주는 것이 안전합니다. 

 

 

(2)수레를 이용

무거운 가구 옮기는 방법은 수레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바퀴가 무거운 가구의 무게를 분산시켜주기 때문에 혼자서도 쉽게 물건을 옮길 수 있게 됩니다. 무거운 물건을 수레에 옮길 때에는 모서리부터 차근차근 올려주면 쉽게 올릴 수가 있고 집에 손수레가 없는 경우에도 무거운 물건을 조금 더 쉽게 옮길 수 있는 방법들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또 작은물건들은 여러개 옮길 수가 있어서 꽤나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수건이나 이불을 이용

수건과 이불을 이용하여 무거운 가구를 옮길 수 있습니다. 부피가 큰 물건을 옮기는 데에는 이불이 아주 유용한 마법일 수 있는데요. 무거운 가구를 살짝만 기울여준 후에 그 틈으로 이불을 밀어넣어 줍니다. 그 다음에 반대쪽도 똑같이 기울여 이불을 넣어준 후에 가구전체가 올라가도록 해줍니다.

 

그런 후 이불을 잡고 중심을 유지하면서 끌어주면 됩니다. 작은 물건은 수건으로 동일하게 해주시면 됩니다. 너무얇은 이불은 무거운 가구로 인해서 찢어질 위험이 있기 때문에 두꺼운 재질의 이불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4)가전제품 옮기는 방법

전자레인지나 TV, 컴퓨터 등의 가전제품은 보통 가구 위에 올려져 있는데요. 가전제품을 바닥에 내려 놓았다가 다시 들어올리면 허리에 오히려 부담이 갈 수 밖에 없습니다. 무거운 가전제품을 옮길 때에는 가전제품이 올려져 있는 가구의 높이와 비슷하거나 조금 낮은 가구를 가까이에 두시면 좋습니다. 그 작은가구 위에 가전제품을 올린 뒤에 가구째 밀어서 옮겨주시면 훨씬 더 쉽게 가전제품을 옮기실 수 있습니다. 

 

 

(5)마지막 가구의 수평을 확인

무거운 가구를 손쉽게 옮기셨다면 이제는 마지막으로 수평이 잘 맞는지 확인해주셔야 할텐데요. 수평을 잡이 않으면 가구가 틀어질 수 있습니다. 수평이 맞지 않았다는 것은 가구의 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이 기울어져 있거나 잘 열리지 않는다면 수평이 맞지 않는다는 것이니 이럴때에는 가구 아래의 높이를 맞춰주시면 됩니다.

 

책꽂이나 수납장의 경우는 앞으로 쏟아지는 것을 방지하기위해서 가구 뒤의 윗부분은 벽에 닿고 밑에는 벽에서 살짝 뜨게끔 뒤쪽으로 약간 기울여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무거운 가구를 들고 옮기는 것을 고민하셨다면 지금이라도 위에 
알려드린 방법을 활용하여 봄맞이 집 새단장을 해보셔도 좋으실 것 입니다. 

작은 가구들부터 하나씩 시도하시어 원하시는 가구배치를 완성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