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TIP

자취방 꾸미기 1인 가구를 위한 인테리어 방법

오늘시스템 2022. 4. 30. 12:00

 

안녕하세요. 1인 가구가 많아지게 되면서 아파트나 빌라, 주택이 아닌 원룸에서 자취를 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원룸 같은 경우에는 좁은 공간을 나타내기에 조금은 답답하고 여유롭지 못하다 생각하여 인테리어 자체를 포기하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하지만 조금만 노하우를 알고 꾸며 봐도 훨씬 매력적인 공간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그럼 자취방 꾸미기 1인 가구를 위한 인테리어 방법 알아보도록 할까요?


 

 

집이 좁을수록 개방감이 있게 꾸미는 것은 당연한 부분입니다. 그래서 자취방 꾸미기 하려면 밝은 컬러를 설정하는 것이 좋으며 이때 자신이 좋아하는 액자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습니다. 만약 사진이나 그림이 없다면 어두운 컬러로 작은 소품을 활용하여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럼 공간에 활력을 불러 일으키기에 좀 더 넓직해 보이는 효과를 나타낼 겁니다.


 

 

그 다음 자취방 꾸미기를 할 때 사람의 허리까지만 오는 가구를 선택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높이가 있는 것은 답답해 보이는 단점을 나타냅니다. 그리고 창문을 가릴 수 있기도 하여 들어오는 햇살까지 막아 버릴 수 있는데요. 시야를 충분히 확보하고 공간을 꽉 찬 느낌이 들지 않게 하려면 낮은 가구를 서낵하여 벽쪽으로 붙여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공간이 적을수록 다기능 가구를 사용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예를 들어 침대나 테이블을 구매할 때 수납 공간을 같이 활용할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그럼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데 좋으며 겉으로만 봐도 깔끔하게 정돈되어진 이미지를 연출하는데 어렵지 않은데요. 소품이 많은 분들일수록 이 부분은 적극 활용해 봐야 하는 부분이니 반드시 참고해 보고 실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원룸에서 창이 있다면 이를 가리기 위해 커튼을 설치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물론 시공하는 것은 나쁘지 않지만 두꺼운 암막 소재로 걸어 놓을 경우 집이 좁아 보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답답해 보이는 효과도 나타내기에 이럴 때는 커튼 보다는 밝은 컬러의 블라인드를 사용해 보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사생활 보호를 해주면서 공간까지 넓어 보이게 하는 깔끔한 이미지를 나타내기 때문이죠.


 

 

그리고 간혹 원룸에서 다른 인테리어는 하지 않겠다며 쇼파와 테이블만 두고 자취방을 꾸미는 것에 마무리 짓는 분들 계시는데요. 이는 허전하고 밋밋한 기분을 들게 해줍니다. 그래서 이럴 때는 따뜻한 느낌의 러그를 깔아 보시길 바랍니다. 포근해 보이면서도 아늑한 공간을 나타내면서 미끄러움을 방지해 주는 역할도 해줍니다. 그렇다 보니 심미성과 기능성을 한 번에 잡았다고 이야기 해볼 수 있겠죠. 


 

 

만약 반려견을 키우는 분들이라면 러그는 필수적으로 추천합니다. 요즘 원룸도 바닥이 대리석이거나 미끄러운 재질일 경우가 많습니다. 그럼 동물들이 생활하는데 불편함을 주기도 하지만 미끄러져 탈구가 발생하는 상황도 나타납니다. 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게 하려면 미리 러그와 같은 방법으로 대비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겁니다.


 

 

원룸은 분리가 안 된 공간이기 때문에 환기가 쉽지 않고 요리를 하는 것 자체에 불편함을 줄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런 냄새가 오랫동안 머물러 있을 시 좋지 못한 냄새가 곳곳에서 날 수 있는데요. 이럴 때는 향초나 방향제, 디퓨저와 같은 것으로 도움을 받아 보는 것도 좋을 수 있습니다. 잠깐 두는 것인데도 안 좋은 냄새를 없애 주고 향기로 공간을 채워서 컨디션을 최상으로 이끌어 주게 된답니다.


 

 

지금까지 자취방 어떻게 꾸미면 좋을지 여러가지 꿀팁을 말씀드려 봤습니다. 작은 변화가 집 전체를 바꾸는 지름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인테리어 할 때 반드시 참고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좁은 공간이라 해서 꾸미는 것에 포기를 하지 마시고 기분 전환이나 분위기를 바꾸고 싶은 분들이라면 전해드린 내용들을 다시 살펴보신 다음 원룸 인테리어 도전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인테리어는 처음에 어려울 수 있고 자신의 취향이 있다 해도 이것을 맞추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점점 시도를 하는 횟수가 많아지고 방법들을 따라해 보면 어떤 부분이 어려웠는지 정확히 파악이 되며 개선할 곳도 한눈에 들어오게 됩니다. 그렇기에 처음부터 복잡하다는 생각은 잠시 내려두고 지금부터라도 예쁜 공간 만들어 보기 위해 다양방면으로 노력해 보시면 훨씬 편안한 집을 나타낼 수 있을 겁니다.